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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지도, 비즈니스 돕는 위치기반 서비스 추가 길찾기·장소검색 등 신규 지도 API 업데이트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대표 박원기)의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네이버 API를 활용한 상품을 강화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개편된 ‘Maps’는 Directions(길찾기), Search Places(장소 검색) 등 기업 비즈니스에 필요한 위치 기반 서비스가 추가로 제공된다. 물류나 관제, 통신, 유통 등 여러 이동 관련 비즈니스를 하는 사업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이를 통해 국내 최대 POI(Point of Interest) 데이터를 갖춘 네이버 지도를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이동 및 위치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들은 더 큰 성장의 기회를 모색할 수 있다. 앞서 네이버는 지난달 개최한 국내 최대 개발자 컨퍼런스 데뷰 2018을 통해 지도 오픈 API(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확대 개편한 ‘엔터프라이즈 API’를 공개한 바 있다.

현재 네이버 지도 API는 네이버 개발자센터에서 1만개 이상의 개발사들이 사용하고 있다. 이번 상품은 최신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세한 개발 가이드를 고객사에 제공해 누구나 손쉽게 개발할 수 있다. 아울러 향후 이동 및 위치와 관련된 미래기술을 연구하는 네이버랩스가 보유한 기술 Location API/SDK 등을 추가로 오픈하며, 보다 다양한 분야의 사업자들이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클로바의 개인정보 관리 프로세스를 개선해 보안성을 강화하고, 파파고는 4개 국어(일본어, 러시아어, 독일어, 이탈리아어)와 언어 감지 기능이 추가됐다.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한상영 클라우드 서비스 리더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 다양한 정보보호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있다”며 “금융권 같이 개인정보 처리에 민감한 산업군에서도 걱정 없이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다”고 말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서비스 시작 1년 만에 약 100개 이상의 상품 라인업을 확보함은 물론, 최근 공공기관과 금융권을 비롯해 엔씨소프트, 펄어비스, 한국은행, 코레일, 한양대학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사를 확보하며 클라우드 시장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AK플라자, ‘네이버 해피빈’과 친환경 캠페인


AK플라자가 ‘리턴 투 그린(RETURN TO GREEN)’ 친환경 캠페인을 이어간다.

AK플라자는 지난 10월 식품관 슈퍼존의 비닐쇼핑백 사용을 금지하고 장바구니를 도입한 친환경 캠페인에 이어 15일부터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 친환경 기금 기부에 나선다.

‘AK플라자·네이버 해피빈 굿액션’ 이벤트는 15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진행된다. 네이버 해피빈의 AK플라자 캠페인 코너에 접속 후 ‘나는 장바구니를 사용한다’ 등 굿액션 응원 댓글을 올리면 AK플라자가 댓글 1개 당 1천원씩 최대 1천만원을 환경 공익 단체에 기부한다.

응원 댓글 중 우수작 5명에게는 네이버 해피빈 캐릭터 상품과 애경산업 친환경인증 생활용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AK플라자 전 점포에서는 오프라인 굿액션 캠페인 ‘쌓아요 그린 스텝퍼!’를 진행한다. 각 점포에 지정된 이벤트 장소에서 15초 동안 스텝퍼를 밟아 점수를 올리면, 누적된 점수만큼 AK플라자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환경 공익 단체에 추가로 기부한다.

참여자 중 1등 기록 보유자에게는 AK플라자 10만원에서 30만원 상품권과 애경산업 친환경인증 생활용품을, 2등과 3등에게는 애경산업 친환경 인증 생활용품을, 얼리버드 참여자 각 점별 선착순 100명에게는 해피빈 캐릭터 상품을 증정한다.

AK플라자 김신덕 마케팅팀장은 “친환경 백화점 매장 조성을 위해 장바구니 도입에 이어 재미를 더한 기부 이벤트를 기획했다”면서, “앞으로 AK플라자를 방문하는 고객분들이 친환경에 대한 인식이 친숙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이벤트를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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